포항시 자원 선순환사회의 이해 시민강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자원 선순환사회의 이해 시민강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2.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박사 홍수열 소장 쓰레기 바른배출 중요성 강조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2일 포항 뱃머리평생교육관 대강당에서 시민 35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 선순환사회의 이해’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쓰레기박사 홍수열 소장(자원순사회경제연구소)이 국내외 쓰레기 대란, 플라스틱을 둘러싼 문제 등 현재 쓰레기 관련 이슈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쓰레기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풀며 쓰레기 바른 배출의 중요성과 바른 배출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항시 생활쓰레기 줄이기 운동본부는 되살림공유공간, 자원순환체험장 운영 등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사례들을 발표하며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자원 선순환사회의 이해 시민강좌

최규진 포항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시민강좌를 통해 우리시 쓰레기문제에 대해 시민들이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포항시가 자원 선순환사회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우리 모두가 쓰레기 바른 배출에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올해를 쓰레기 바른배출 원년의 해로 선포, 3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생활쓰레기 범시민실천 협의회를 운영하며 전시민 실천운동으로 추진중에 있다. 또한, 찾아가는 쓰레기 바른배출 시민교실(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추진했고 총 317회 19,000여명을 교육하여 생활쓰레기 감량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