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천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2.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적경제 역량강화와 소통하는 자리 마련
(사진제공:제천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제천=글로벌뉴스통신] 제천시는 지난 달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제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제주도 일대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대표 신학주)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기업가의 역량강화 및 조직간 소통을 통해 지역 사회적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제천시 사회적경제의 발전방향 및 향후 과제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정책 및 부정수급 방지교육’, ‘사회적경제 금융제도’, ‘사회적경제기업 방문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는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으로 최근 그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으며,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 간 상생 및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정보공유와 소통을 통해 제천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회적경제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경제활동으로 제천시에는 84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 한해에만 16개소가 지정되는 등 충청북도에서 가장 높은 육성비율을 보이고 있다.

시는 앞으로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동화를 통해 지역사회공헌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