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14개 기업 선정
상태바
대전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14개 기업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11.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앞장 선 14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기업은 대전보훈요양원,㈜파인비엠 ,㈜월드클래스에듀 ,탄탄병원 ,코젤병원 , ㈜다우에프에스 ,주식회사 장학문구사 , ㈜리얼커머스 ,실버랜드 ,주식회사 트위니 , ㈜지오넷 ,주식회사 유클리드소프트 ,주식회사 이지텍 ,주식회사 아보네 등이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전용휴게실 및 수유편의시설 설치, 임산부 업무경감 제도 운영,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대체근로자 채용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채용과 기업 핵심인재로 양성 지원, 일과 가정 양립 관련 제도운영, 채용․승진․임금 남녀차별 해소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으로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

여성친화기업은 관내 30인 이상 기업 중 여성 근로자가 20% 이상이거나 여성 근로자 수 20인 이상 고용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고용 개선실적과 남녀평등처우 실적, 모성보호제도 도입, 일․가정 양립지원 제도 등 다양한 세부항목을 평가해 선정된다.

대전시는 오는 29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된 14개 기업에게 인증현판을 수여하고,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