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여대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기업 취업 특강’ 진행
상태바
성결대,여대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기업 취업 특강’ 진행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11.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결대)성결대 교내에서 “공기업 취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월 6일 교내에서 공기업 취업 특강을 진행하였다.

해당 특강은 4일간 진행되는 직무up 페스티벌의 세 번째 직무 특강으로 현직자를 초청하여 필요한 직무역량과 구체적인 업무내용을 통해 직무설정과 취업방향성을 확립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된 직무특강 프로그램이다.

현재 공기업 채용 트렌드는 NCS 능력중심 채용, 블라인드 채용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공기업마다 가산점이나 준비과정이 달라 많은 학생들이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특강은 공기업 인사팀 차장으로 20년간 근무하였던 getjob(겟잡)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공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NCS 능력 중심 채용제에 맞춰 어떻게 취업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특히, 공기업 인사담당자로써의 경험을 살려 개발한 PTSI 자기소개서 맵핑 기법과 SCAR 스토리구성 기법의 효과적인 작성법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알짜배기 내용들로 강의를 진행해주셨다.

특강을 수강한 학생들은 “공기업 취업준비가 너무 막막하기만 했는데 NCS에 대한 부분과 자기소개서의 궁금증이 풀려서 유익했다”, “공기업 입사를 위해 할 수 있는 핵심적인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남선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팀장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잡고 직무분석을 통해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