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새마을회,‘3R 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개최
상태바
청주시새마을회,‘3R 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1.1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 호반주차장 -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새마을회 3R 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새마을회(회장 박연규)가 12일 문의면 청남대 호반주차장에서‘3R 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이 격려 방문한 가운데 새마을남녀지도자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대회는 자원재활용품 수집을 통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시민들의 자원 순환 및 재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쓰레기 줄이기 범시민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계획됐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각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은 지난 1년간 공공시설 쓰레기 수거 및 풀베기, 장마철 하천 부유물 제거, 폐비닐 및 폐영농 자재 수거, 농기계 폐유 수거 활동 등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공공시설 쓰레기 수거 활동 시에는 성장기 유치원생과 초·중학생들의 환경 사랑 체험학습의 장으로 변모하기도 했다.

3R자원재활용품 경진대회에서는 43개 읍면동에서 수집된 헌 옷 및 재활용품을 적재한 화물차량 120여 대가 참가해 수집량을 겨룬 후, 계량이 가능한 헌옷과 재활용품 등은 현장에서 매각하고, 현장에서 매각이 불가능한 물품은 읍·면·동별 수거업체로 이동해 처리했다.

이날 재활용품수집 운동 부문에 선정된 우수 읍면동은 12월 19일에 예정된 2019 청주시 새마을운동 평가대회 시 시상할 계획이며, 매각수익금은 읍·면·동별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