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블록체인의 세상이 열린다
상태바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의 세상이 열린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9.11.1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가 편리하고 저비용 수수료 만드는데 최선
(사진제공:시피에스에셋) CPS 지불결제 시스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블록체인은 보안성(Secure), 투명성(Transparent), 저비용(Low-cost), 탈중앙화(Decentralized), 신속성(Instantaneous), 확장성(Scalable), 효율성(Efficiency), 편의성(Convenience)등의 우수한 장점과 특징이 있다.

이러한 장점들이 정착하려면 기존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는 관련 기반기술과 응용력을 동반한 다양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한국,미국,일본에서 사용되는 신용카드는 카드에 내장된 IC을 리더기로 읽고 통신 결제를 진행하면서 시스템 사용에 따른 수수료를 최대 3%까지 판매 매장에서 부담하여 관련 사업자들만 배를 불리고 있는게 현실이고, 소비자 및 판매 매장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에 커다란 부담을 느끼고 있다.

(사진제공:시피에스에셋) NFC 테그 결제 시스템

중국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이 있는 신용카드를 대부분 사용치 않고 QR Code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택시, 식당, 제품 판매 매장에서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중화가 진행된 상태지만 QR Code를 인식하여 승인을 해주는 서버가 해킹에 노출되어 있다.

이렇게 제품를 구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들과 사업자들은 이용이 불편하고 특정사업자들만 이익을 취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암호화폐는 캐쉬카드 형태로 기존 통화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수준으로 기존 통화를 사용할때와 마찬가지로 수수료 문제와 해킹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판매 및 서비스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대중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시피에스에셋(주)(https://www.cpsasset.net)의 CPS 플랫폼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CPS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온라인 현금 및 암호화폐 결제가 편리하고 저비용 수수료이며 10센티미터 이내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간 소통에 의하여 결제되는 NFC 테그결제 시스템과 1미터 이내에서 단독으로 결제되는 Bluetooth 통신결제 시스템을 개발하여 베타 서비스를 실시하고 테스트 중에 있으며 버전 1.0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시피에스에셋) Bluetooth 통신 결제 시스템

앞으로 IC가 내장된 신용카드를 대체하여 QR Code가 인쇄된 카드나 신분증 등이 나오고 소비자나 판매 사업자들이 편리하고 저비용 수수료의 블록체인 기반이 현금 및 암호화폐가 대중적으로 사용되어 지는 날이 다가오고 있다.

한편, 시피에스에셋(주)는 블록체인이 생성하는 특수 QR Code(Serial Number, 날짜와 시간, 워터마크, 와이드 QR 등) 정품인증 조회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3D 홀로그램 QR Code와 블록체인이 융합된 정품인증 시스템은 블록체인이 당사자간 거래가 이루어지고 저비용으로 편리한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