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SNS 시민참여 프로모션 ‘달달한 산책’ 개최
상태바
부산시, SNS 시민참여 프로모션 ‘달달한 산책’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1.0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달한 사람들과 함께 낭만가득 달달한 산책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15일 다대포 일원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발맞춰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밤 달빛과 어우러진 부산의 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SNS 시민참여 프로모션 ‘달달한 산책’을 마련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달달한 산책’은 올해 ‘보행혁신’ 원년을 맞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접할 수 있게 하고, 이를 SNS 콘텐츠로 활용해 ‘함께 걷기 좋은 도시’라는 공감대를 불러일으켜 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부산시 대표 SNS에서 ‘가을밤 걷기 좋은 명소’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장소를 추천받았으며, 그 결과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다대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후 3시에 출발, 해안 산책로를 따라 오후 8시까지 몰운대까지 걷는 ‘달달한 산책’ 코스를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행사 전 몸풀기 체조와 행사 중간마다 추억의 비눗방울 놀이, 보물찾기 등을 함께할 예정이며, 참가팀이 직접 고른 랜덤박스 속 아이템을 활용한 인생샷 찍기 미션 등도 진행된다.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신청(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usanCity,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usancity, 카카오스토리 https://ch.kakao.com/channels/@toktokbusan)을 받으며,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자 중 심사를 통해 프로모션 참가 10팀(20명)을 선정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은 산과 해안, 강과 들, 도심 골목에까지 걷기 좋은 곳들이 아주 많다.”며,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서 소통하는 부산시 대표 SNS는 앞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곳들을 공유하고,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