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조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조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1.0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직원 업무 역량 업그레이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북구보건소에서는 7일 장량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남·북구보건소 전 직원이 참여하는 ‘소통과 업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남·북구보건소의 내년도 주요업무 및 사업 추진에 따른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사업과 시책에 대한 전문성과 실무 중심의 효율적인 보건의료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먼저,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서병일 홍보마케팅팀장의 “시정의 완성은 홍보에 있다”라는 주제로 효율적인 시정 홍보기법과 홍보전략에 대한 홍보 실무능력 강화 중심의 특강이 이루어졌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남_북구보건소 직원 업무 역량 업그레이드

또한, 특별히 강사로 초빙한 정명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정책지원본부장(보건학 박사)은 “디지털헬스케어산업”과 관련한 국내외 동향과 바이오 헬스 산업의 4차 산업혁명 등 포항시의 보건의료산업 육성 기반 구축에 대한 방향 제시와 보건소 직원들의 역할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소통 워크숍에 송경창 부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시민 중심의 보건의료 행정과 다양한 사업 추진에 노고가 많은 남·북구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다양한 보건의료사업 추진 시 현장 소통을 강화해 다양한 행정욕구를 반영하고, 남·북구보건소의 긴밀한 협업 추진방안과 건강도시 조성 등에도 상생할 수 있는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경창 부시장은 “이번 워크숍은 변화하는 보건의료산업에 대한 추진방향과 정책, 공공보건의 역할에 대해 깊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이번 소통 워크숍을 계기로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더한층 강화하여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건강도시 포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