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개최
상태바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개최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9.11.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도서출판 참이 후원하는 청년세대 간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영호남 공동 번영을 바라보는“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해당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관광진흥원(이사장 정훈교)가 주최하고 뉴스페이퍼와 시인보호구역이 주관하는 행사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진다.

100여 명의 영호남 학생들이 함께하는“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는 혼불문학관, 대구문학관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문학 탐방에 이어 수성구청소년수련원에서 본격적인 문학강연을 진행한다. 문학강연에서는 송재학, 백가흠, 문보영, 이기호, 이융희 작가가 함께하며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영호남 문학청년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호남의 해묵은 지역감정을‘문학’이라는 매개를 통해 해소하고자 하는 문화교류의 장은 나아가 지역 성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제1회 문학청년학교’에는 대구와 광주지역의 문학청년, 대학생, 독립출판 작가, 만학도 등 다양한 인원이 참여했으며 문학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에게나 신청이 열려있다.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행사에는 내빈 및 축전으로 도종환 국회의원, 주호영 국회의원, 권영진 대구시장, 김혜정 대구시의회부의장, 이하석 대구문학관장, 김용락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요한 대구시청년정책과 과장, 제갈덕주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등이 참여해 제1회를 맞은 교류 행사에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인이자 前 문화체육부 장관인 도종환 국회의원은“80년대 이후 어렵게 열리는 영호남 간 문학 교류 행사가 앞으로는 더 자주 열리길 바란다.”행사를 주최한 시인보호구역과 뉴스페이퍼에 감사의 축전을 전했다. 

김용락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 역시 “청년들은 한국문학의 미래일뿐 아니라 나라의 미래다.”라며 “지역문학과 한국문학의 성장에 기여하시길 기대한다.”는 말로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뉴스페이퍼 이민우 대표는“청년 문학인들이 교류하는 행사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 영호남 학생들의 교류를 통해 지역별 문화와 경험이 다채롭게 공유되길 기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에는 광주지역의 대표 출판사인 문학들을 비롯해 토픽코리아, 문학동네, 커뮤니케이션북스, ㈜버스톡, ㈜청우물류가 후원으로 응원의 마음을 보탰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땡잡았어요”트로트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다.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 기독교서적“하나님을 만나면 보이는 것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토픽) 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사진제공:토픽코리아)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제1회 영호남 문학청년학교”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