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개최
상태바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0.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冬)이 와요, 김치를 담가요
(사진제공:울산시)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82회) 교육진행 사진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대곡박물관은 오는 11월 2일(토) 오후 2시 제83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겨울(冬)이 와요, 김치를 담가요’를 개최한다.

2019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24절기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농촌 생활’이라는 주제로, 24절기에 맞춰 이뤄지는 농촌 생활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알아보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24절기 중 11월 8일 ‘입동’과 11월 22일 ‘소설’을 이해하며 겨울 김장 체험으로 ‘토마토 양배추 김치’를 만든다. 또한 어린이 간편 요리로 ‘베이컨 토마토 치즈 햄버거’도 함께 만들어 본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2~4학년 30명으로, 오는 10월 22일(화) 오전 9시부터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행사 - 참가 신청 - 교육’ 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따로 없다.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24절기 중 ‘입동’과 ‘소설’이 있는 기간은 김장을 하며 월동을 준비하는 시기이다.” 며 “참가 어린이들이 스스로 토마토와 양배추를 이용해 김치 만들기를 체험해보고, 김장을 통해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대비했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익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