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2019 부산청렴문화제 공모전 18건 수상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2019 부산청렴문화제 공모전 18건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0.21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설공단) 시상식 사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지난 15일 오후3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9 부산청렴문화제 공모전 시상식에서 공단 직원들이 각분야에서 대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부산투명사회실천네트워크와 부산광역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19 부산 청렴문화제”는 지난 7월15일부터 9월20일까지 공모하여 이번에 시상하게 된 것이다.

지난 7.15 부터 부산투명사회실천민‧관네트워크/부산광역시청 외 31개 기관에서 “ 청렴”이라는 화두를 청렴 글짓기, 청렴 포스터, 청렴슬로건(표어), 청렴 신문, 청렴 UCC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접목해 공직자는 물론 지역사회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사진제공:시설공단) 직원자녀(우측) 우수상 수상(금강초 4학년5반 구유림 학생)이 어머니 서영숙씨와 기념촬영

이번 문화제는 “나부터 정직하게 청렴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행사기간 동안 부산시설공단은 기관장 및 공단 전원이 한목소리로 청렴의지를 다졌고,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청렴퀴즈 UCC(동영상), 슬로건(포어) 등에 참가하여 최우수, 우수상, 장려상 등 17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아, 청렴확산에 크게 기여 하였다. 특히, 이러한 참여 및 확산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설공단은 기관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부산시설공단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와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더 매진하여 시민을 위한, 시민의 공기업으로 나아갈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문화제에는 부산시설공단 직원인 구태욱(한마음스포츠센터 대리), 서영숙(사회적가치실현팀 주임) 부부의 자녀도 공모전에 참여하여 글짓기 부분에서 금강초등학교 4학년5반 구유림 학생이 “부족한 질서의식을 충전하자”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