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사천서 열려
상태바
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사천서 열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0.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 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사천=글로벌뉴스통신] 경남도, 사천시가 주최하고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주관하는 2019년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10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 서부권간 합동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정보 미스매치해소를 통한 효과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최하게 된다. 진주·사천·하동·남해·산청·함양·합천·거창 서부경남 8개 지역의 구인기업 180개(직접80개·간접100개)와 구직자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AI(인공지능)면접 체험관 △토크콘서트 △취업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무료정장대여서비스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경남병무청의 병역 및 산업기능요원 편입관련 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고용노동부 취업정책 안내 및 취업상담 △경남교육청의 직업계고 안내 및 상담 △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안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40대 중년 취업알선 프로그램 △근로복지공단에서의 장기실업자, 실직여성가장 창업 지원과 생활안정자금 융자 안내 등 다양하고 유익한 기관별 채용서비스도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는 18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채용직종별로는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사원을 면접 후 채용 할 예정이다. 구인희망자는 행사 당일 사진과 이력서 등을 준비해 현장을 방문하면 희망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채용 박람회의 참여기업 명단 및 자세한 정보는 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http://gnseobujob.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부 경남권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 및 실무분야 정보,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