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전문역량 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서천군,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전문역량 강화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10.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천군청)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전문역량 강화교육 실시

[서천=글로벌뉴스통신] 서천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서천시니어클럽(관장 장동필)은 지난 15일 경기 군포시 스타벅스 상생교육장에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역량 강화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서천 시니어 바리스타 20명은 세계의 커피 원산지와 풍미의 차이 이론,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 실습의 구성으로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최 모 씨는 “커피의 원산지, 로스팅 시간에 따라 커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점이 정말 신기하다.”며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의 바리스타에게 1대1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즐겁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는 지난 6월 3일 개소 이후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자체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수입금은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활용된다. 단순한 일자리가 아닌 전문적인 노인 일자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맛과 더불어 서비스도 전문성을 더해갈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획일화된 단순 노동의 노인 일자리를 벗어나 경쟁력 있는 실버 바리스타를 양성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와 소득창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노인 일자리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세대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더불어 경제활동 지원으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