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2019 하반기 아세안 쿠킹 클럽 개최
상태바
아세안문화원,2019 하반기 아세안 쿠킹 클럽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0.14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속에 피어나는 한-아세안의 情
(사진제공:아세안문화원) 상반기 아세안 쿠킹 클럽

[부산=글로벌뉴스통신]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10월부터 11월에 ‘2019 하반기 아세안 쿠킹 클럽(2019 ASEAN Cooking Club)’을 개최한다.

‘아세안 쿠킹 클럽’은 아세안 국가 출신자들의 한국 문화 이해 제고 및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부산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세안문화원은 올해 상반기에 4회에 걸친 한국요리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베트남, 필리핀 등 아세안 국가 출신자 총 120명이 참석하였으며, 가정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한식 요리 10여 가지를 실습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에 대한 높은 호응도를 반영하여 지난 주말인 10월 12일부터 13일에 아세안문화원에서는 <2019 하반기 아세안 쿠킹클럽>이 개최되었고, 40여 명이 참가하여 누구나 즐기는 한국요리인 떡볶이와 칼국수를 가족들과 함께 만들고,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2일 요리교실에 참여했던 웨니(필리핀 출신)씨는 “이번이 아세안 쿠킹 클럽 참가 두 번째인데, 프로그램에서 배운 음식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뿌듯했다. 특히 이번에는 아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더욱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하반기 쿠킹 클럽의 경우, 아세안 출신 다문화가정 참가자가 한국요리를 배우는 시간뿐만 아니라 역으로 우리 국민이 아세안요리를 배우는 시간 또한 마련되어 진정한 쌍방향 음식문화 교류의 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인 아세안 출신 거주자가 한국생활에서 자신감과 에너지를 얻는 좋은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 또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아세안의 문화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매년 운영되는 아세안 쿠킹 클럽이 다문화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하는 선순환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