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축제 또래컨설팅교실’ 개최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축제 또래컨설팅교실’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0.1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주도적인 기획으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만들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포항동해중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인 ‘청소년축제 또래컨설팅교실’을 개최했다.

‘청소년축제 또래컨설팅교실’은 청소년문화의 꽃이며 청소년진로교육의 종합컨텐츠인 청소년축제를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 운영, 추진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개발되었으며, 청소년이 축제 성공전략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컨설팅과정에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고 청소년 선호도가 높은 청소년축제를 청소년이 이해하고 직접 시행할 수 있도록 활용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축제 또래컨설팅교실’ 개최

지난 10일 포항동해중학교 학생회 임원들의 프로그램 참여는 오는 27일 동해면 석곡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석곡인문학축제에 동해지역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축제기획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청소년들은 소원나무, 서예로 가훈쓰기, 계절축제, 트로트경연대회,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의견을 내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발표했으며, 상호 컨설팅하는 과정 가운데 최종적으로 세 개의 참여기획을 확정했다. 수렴된 청소년기획내용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회 임원이 주축이 되어 동해중학교 학생들의 참여프로그램으로 석곡인문학축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국가인증프로그램 참여신청 및 관련사항 문의는 청소년수련관(☎240-91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