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청, 2020 유치원 입학시스템 연수
상태바
경주교육청, 2020 유치원 입학시스템 연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0.1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유치원 입학시스템 담당교원, 예비 학부모 연수

[경ㅈ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9년 10월 10일(목) 15시부터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담당교사 및 예비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사용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연수는 처음학교로 운영일정, 주요 서비스 변경 사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절차 및 유의사항안내와 학부모의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와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사진제공:경주교육청)경주교육지원청 2020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교사학부모 연수

유치원입학지원시스템(처음학교로)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한 선발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와 학부모는 입학관리시스템의 주요 변경사항과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연수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고, 모든 유치원의 참여로 공정한 입학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관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이 100% 참여해, 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이고, 편법 입학사례를 예방하여 보다 공정하고, 편리한 입학과정이 이루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