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9년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상주시, 2019년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10.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기술센터,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참가신청 홍보 -
(사진제공:상주시) 상주시 2019년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포스터

[상주=글로벌뉴스통신]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시의전서」의 가치 발굴과 상품화 및 세계화를 위한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차별화된 전통음식을 활용한 지역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를 연다.

경연대회는 11월 9일(토)~11월 10일(일) 2일간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다. 

처음 열리는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는 전국 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의전서에 나오는 음식을 주제로, 산업화 할 수 있는 주 요리 1점과 부 요리 3점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가 과제다. 첫째 날은 학생부, 둘째 날은 일반부로 나누어 경연이 열린다. 

학생부 20팀, 일반부 20팀으로 팀당 2~3명으로 구성되어 총 120여명이 참여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경상북도도지사상, 상주시장상, 상주시의회의장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상 등 상장과 총 1천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농촌지원과 김규환 과장은 “요리경연대회가 열리는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은 과거 경상도의 중요한 행정 요충지였던 상주의 감영을 복원한 곳”이라며 “조선시대 궁중음식과 지역 양반들이 먹었던 음식이 기록된 ‘시의전서 음식’이 잘 어우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상주시와 시의전서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했다.

대회 참여 신청은 10월 14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다. 상주시와 대구한의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해 이메일로 접수 (sugho77@naver.com)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