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석곡 청소년인문학 특강’ 성료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석곡 청소년인문학 특강’ 성료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10.0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이 석곡선생의 시대정신과 학문적 업적을 청소년 진로 콘텐츠로 재조명하는 청소년인문학특강을 지난 5일 토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 참가한 청소년들의 진지한 관심을 일으키며 향후 청소년의 활동의 청신호가 됐다.

석곡인문학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청소년인문학특강은 소설 “석곡 이규준”을 집필한 김일광 작가를 강사로 모셔 우리고장에서 태어나고 의술과 교육을 베풀었던 석곡선생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개최 ‘석곡 청소년인문학 특강’ 성료

또한 석곡선생의 가치관과 애국심, 당파를 비판하고 입헌공화제를 옹호했던 시대정신과 석곡선생의 저술과 관련된 천문 문학 분야 등이 자료와 함께 소개되자 청소년들은 질문도 던지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강연회 직후 관심분야, 희망진로영역에 따라 석곡인문학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내용에 대한 자유토론도 이어졌다.

청소년동아리와 참여기구들은 석곡인문학축제 석곡의 삶과 꿈, 미래에 대한 비전을 재조명하는 체험부스와 참여부스에 전문가 멘토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 꿈‧끼 한마당 공연코너에 참여하게 된다.

『석곡 포항의 미래를 열다』석곡인문학축제 청소년 참가신청은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재단 홈페이지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 240-91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