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한 줄 서기 안내표시 확대 운영
상태바
부산시, 한 줄 서기 안내표시 확대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10.0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으로 유도선을 지켜 교통질서 개선에 도움
(사진제공:부산시) 한 줄서기 유도표시 설치 후 현장 모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이 만족하는 소확행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자동차전용도로를 달리는 급행좌석버스 일부노선(1006번, 1008번, 1011번)이 정차하는 정류소 중 특정 시간대 승차 인원이 집중되는 정류소 10개소에 한 줄서기 시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시범 사업 모니터링 결과 시민 대부분이 바닥 유도선 표시를 따라 자발적으로 줄을 서고 있으며 새치기 등 불편 민원 감소 및 타 정류소에 줄서기 유도표시 추가 설치 요청 등 한 줄서기로 인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

이러한 시민들의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부

(사진제공:부산시) 한 줄서기 유도표시 설치 후 현장 모습

산시와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올해에도 한 줄서기 안내표시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가로 설치되는 정류소는 자동차전용도로를 달리는 급행좌석버스 1006번, 1008번, 1011번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소 중 특정 시간대 승차 인원이 집중되는 곳, 일반 노선이 정차하는 정류소 중 승차 인원이 특정 시간대 집중되는 곳, 시범 운영 대상지 중 재도색 대상지 등을 중심으로 현장 확인을 거쳐 선정하였으며 대상지는 하단역(68번, 58-2번), 동래역(1008번), 동명대학교 후문(1006번, 1011번) 등 12개 정류소다. 이는 오는 10월 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버스 정류소 한 줄 서기를 유도해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서로 배려하는 교통문화를 조성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