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드림 ,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 진로캠프' 성황리 개최
상태바
(사)빅드림 ,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 진로캠프' 성황리 개최
  • 오윤수 기자
  • 승인 2019.10.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글로벌뉴스통신]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후원하고 (사)국가품질명장협회(협회장 김정호)과 (사)빅드림(상임대표 주용학)이 공동주최하는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 진로캠프』가 서울·경기지역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1박 2일간 IBK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개최되었다.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은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멘토링을 지원하고 산업현장 탐방 및 실무 기술전수 등 실질적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 진로캠프』에는 서울지역의 5개교(서울아이티고, 선일이비즈니스고, 성동공고, 용산공고, 휘경공고) 약 200여명의 학생들과 (사)국가품질명장협회가 주축이 된 멘토 20명, 기타 자원봉사자 25명 등 약 245명이 참가하였다.

주용학 (사)빅드림 대표는 인사말에서 "IBK 기업은행 나눔행복부 관계자님들과 국가품질명장협회 김정호 협회장님을 비롯한 멘토님 그리고 빅드림 운영위원 및 후원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본 법인은 대한민국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특성화고 진로멘토링과 장학사업을 하고 있다. 이곳 IBK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명사특강 및 멘토와의 만남을 통하여 의미있고 즐거운 진로캠프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2019 IBK 기술명장멘토링 진로캠프』에는 김정호 협회장(국가품질명장협회), 최재석 부장, 윤해균 팀장, 성승헌 과장, 김은아 대리(IBK 기업은행), 윤도근 명장, 이태덕 명장(산업현장교수), 허정호 명장(신우유비코스 대표이사), 김효래 명장(한국표준협회 자문위원), 이운수 명장(감리, 설비), 정병환 명장(산업기계분야), 이해양 명장(컨설팅), 신정철 명장(한국중부발전), 송창헌 명장(철도시설공사), 김성곤 명장(한국가스기술공사), 김병한 명장(삼성전자), 장영현 교수(배화여대 스마트IT학과), 김능가 교수, 김승회 교수 (한국기술교육대), 오광용 과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등 총 20명의 전문가가 참가하여 「멘토와의 만남」시간 및 특강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선일이비즈니스고등학교 변유진 학생은 “나 자신을 알아라, 미래를 개척해 나아갈 주인공들은 바로 우리다, 작은 경험들이 모여 혁신이 된다. 라고 해주신 모든 말씀을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 멘토와의 시간을 통해 명장님께서 궁금증도 해결해 주시고, 많은 조언을 들어 남은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에 대해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이런 캠프를 기획해 주셔서 감사하다.”

또, 성동공업고등학교 서희원 학생은 “지금까지의 소중한 경험과 조언을 아낌없이 전해주신 특강과, 조금 더 깊은 얘기를 듣고 나눌 수 있었던 멘토님과의 만남을 통해서 그분들의 인생과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너무나 귀한 경험들을 들을 수 있었다. 캠프를 통해서 제가 얻은 배움은 너무나 크고, 앞으로 저의 인생에는 오늘까지의 이 캠프가 너무나 값진 경험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빅드림과 저희 학생들에게 큰 가르침을 주신 명장님들, 그리고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캠프참가 소감을 발표했다.

(사)빅드림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정신함양과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수련활동 및 건강한 여가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흥시켜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는 여성가족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제92호).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예술활동, 수련활동, 국제교류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 있다.

문의전화는 02)3280-7007.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701호. 후원계좌는 기업은행 1004-1004-20 예금주:(사)빅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