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2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설공단) 왼쪽 3번째부터 오른쪽으로 김영국 교량시설팀장, 이정희 안전혁신본부장, 김종현 안전관리팀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일산 KINTEX에서 25일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현장에서 부산시설공단이 ‘2019 안전산업 발전 유공 표창’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안전산업 진흥 유공 표창’은 안전기술‧제품 개발‧보급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전산업 활성화 등을 위하여 공헌한 우수 기업‧단체 및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표창이다.

표창의 주요 평가기준은 국가발전 기여도, 국민생활 향상도, 공적기간, 난이도, 평판도, 인지도, 산업경쟁력 강화 정도, 정부정책 부합 등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에 따라 행정안전부 장관이 수여한 표창으로 의미가 크다.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2월 28일 오후4시20분 광안대교 선박추돌이라는 사회적 재난 사고가 발생한 이후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공간을 만드는 시민의 기업이라는 목표아래 긴급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 설계, 시공(복구)에 걸친 전 과정을 Fast Track으로 진행하면서 복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4개월)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였다. 특히, 이러한 사회적 재난 대응과정에서 무인잠수정(ROV), 3D SCAN,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제품을 사용, 보급, 확산해 안전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운영에 있어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안전산업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새로운 기술의 확산 보급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