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터널 내 화재 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터널 내 화재 소방훈련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덕터널 내 화재상황 발생 시 소화전 사용법 실습, 초기진화 등 가상훈련 진행
(사진제공:시설공단) 구덕터널 합동소방훈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25일(수) 오전 10시부터 구덕터널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훈련은 부산시설공단 기반시설본부 도로관리처 터널관리팀장을 비롯한 공단 소속 직원 7명과 북부소방서 및 학장119안전센터 등 6명이 소방차 2대를 동원하여 터널 내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고 진행하였다.

(사진제공:시설공단) 구덕터널 합동소방훈련

특히, 화재 발생 시 터널 특수성에 맞는 체계적 현장 대응태세를 확립하여 신속한 초기대응과 화재진압으로 다수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훈련의 주요내용은 화재 발생시 소화기 및 소화전을 사용한 진압방법과, 송풍기 등 터널 특수성에 따른 장비가동을 실재상황에 맞추어 진행하였고, 119 등 유관기관으로의 신속한 전파와 화재 발생시 터널 내 차량 진입을 차단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도 유관기관과 함께 검토하였다.

부산시설공단 기반시설본부 도로관리처 소속의 박상화 터널관리팀장은 “터널 내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 가득 찬 연기로 인해 다수의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사전 훈련과 터널내 관련설비 작동의 확인을 통해 예방 및 사고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