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2019년 기업진단 실무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2019년 기업진단 실무교육 실시
  • 홍태익 기자
  • 승인 2019.09.22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홍태익 논설위원) 기업진단 실무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재무관리 150여 명의 경영지도사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지난 2019년 9월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논현1문화센터 5층 대강당에서 2019년 기업진단실무교육을 150여 명의 재무관리 경영지도사들에게 실시하였다.

(사진 : 홍태익논설위원) 격려사를 하고 있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김오연 회장

이날 김오연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회장은 격려사에서 16,000여명 경영지도사의 높은 윤리의식을 요구했으며 국가자격사인 경영지도사의 유일한 독립적 배타적 업권인 기업진단의 품질을 제고하여 자격사로서의 위치를 제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업진단이란 관할관청에 등록을 필요로 하는 업종에 한하여 기업의 재무상태를 기업회계기준 또는 관할관청에서 정한 규정에 의해 실질자본금을 산출하는 과정의 결과로 적격,부적격,진단불능 등으로 구분하는 것을 말하며 정량적으로 분석되어진다. 회사의 종합적인 경영상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경영진단과는 의미가 다르다.

대상인 업종으로는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소방시설공사업, 의약품도매상, 산림사업 등 많은 업종이 기업진단을 받아야 하는 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