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26회 소백예술제 개막’
상태바
‘영주시 제26회 소백예술제 개막’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9.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기로운 삶, 아름다운 세상! 예술로 공감하기…‘
(사진제공:영주시) 제26회 소백예술제 영주 무용페스티벌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예술인의 큰 잔치 ‘26회 소백예술제’ 가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10일간 영주시민회관 공연장 및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영주지회(회장 이혜란/이하 영주예총)에서 주관하는 소백예술제는 우리지역 대표 예술제로서 올해로 스물여섯 해를 맞고 있다. 「향기로운 삶, 아름다운 세상! 예술로 공감하기」 라는 슬로건으로 4년째 개최되고 있다. 

영주예총의 음악, 무용, 연극, 연예예술, 국악, 문인, 미술, 사진작가 8개 협회에서 참가하는 소백예술제는 지역의 예술인들이 공연과 전시를 통해 창의적 능력을 발휘하고 다양한 창작물을 보여주면서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화합의 축제이다.

올해는 20일 저녁 7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어서 제25회 애창곡의 밤(영주음악협회), 2019 영주무용페스티벌(영주무용협회)이 개최되고 공연일정으로는 입체낭독극-스트립티즈(영주연극협회/22일 저녁 5시), 2019 행복콘서트(영주연예예술인협회/28일 저녁 7시), 2019 풍류 ‘울림’(영주국악협회/29일 저녁 7시 30분), 전시 일정으로는 2019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 시화전(영주문인협회/20일~29일/서천둔치), 제61회 한국미술협회영주지부 회원전(20일~24일), 제21회 한국사진작가협회영주지부 회원전(26일~29일)이 시민회관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이혜란 영주예총 지회장은 “이번 소백예술제 개최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예술로 기쁨을 나누고 함께 호흡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문화예술분야 뿐 아니라 대중의 관심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작품으로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스물여섯 해 동안 우수한 예술인들이 우수한 작품으로 소백예술제를 지역의 대표예술제로 만들어 오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올해도 역시 예술인들이 창작의지를 불태워 시민들에게 정서적 풍요로움과 삶의 활력소를 심어 줄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분들이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예총에서는 소백예술제 기간 중 21일에서 22일 양일간 시민회관 광장에서 문화예술단체 동아리축제인 『2019 영주생활문화예술제』를 함께 개최해 더욱 더 다채로운 생활문화 공연과 전시를 보여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