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소상공인과 함께, “우리 가치삽시다!”
상태바
전통시장·소상공인과 함께, “우리 가치삽시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9.2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전통시장 가을축제1」가 시작되는 9월 20일(금) 광장시장에서 ‘가치삽시다!’2」라는 슬로건으로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행사가 개최된 광장시장(서울 종로구 소재)은 110여년 전통의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일제 강점기 시절 순수 조선 상인들의 자본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명맥을 지킨 곳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치삽시다!’ 문화 확산 캠페인과 함께 장보기, 경품행사 등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특히, 경품행사에서는 지난 9월 2일 문재인 대통령의 태국 순방 때 런칭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중소기업의 ‘브랜드 K' 제품 등 에브리봇㈜ 물걸레청소기, 자이글㈜ 롤링쿡스, ㈜휴비딕 비접촉식체온계, 제이엠그린 더블 세이브 도마, 우리아이친환경㈜ 니콜페이퍼 제품이 경품으로 지급돼 시장 내 고객 유입에 한 몫을 담당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유튜브에 약 11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1인 크리에이터인 SOF(본명 박준하)가 함께하며 상생협력, 가업승계·재기 청년상인 등의 점포를 찾아 전통시장 홍보도 병행됐다.

박영선 장관은 “‘가치삽시다!’ 캠페인이 전 국민 문화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소상공인 제품의 애용과 함께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개최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에 인근에 있는 전통시장에 많이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영선 장관은 광장시장 행사 이후 신중부시장을 찾아 특판전과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과 크리에이터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