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차 국세행정개혁위원회 개최
상태바
2019년 제2차 국세행정개혁위원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9.09.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국세행정개혁위원회(위원장 이필상 고려대 前 총장)는 9. 20.(금) 김현준 국세청장 취임 후 첫 회의를 개최하여,‘향후 국세행정 운영방안’, ‘국세행정혁신 추진단 운영계획’, ‘일본 수출규제 대응 세정지원 추진현황’, ‘부실과세 축소 및 과세품질 혁신방안’ 등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논의·자문하였다.

이필상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우리경제의 대내외 여건이 녹록지 않지만, 이럴 때 일수록 국세청은 무엇보다 국민의 공감과 신뢰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는 국세행정 운영 기조를 정착해 나가야 함을 강조하면서,국민경제에 부담이 없도록 본연의 업무를 세심하게 집행하는 가운데, 국민이 체감하는 과감한 혁신을 전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민 눈높이에 진정 부응할 수 있도록 그간의 개혁성과를 뛰어 넘는 국세행정 전 분야의 혁신이 긴요하다고 평가하면서,앞으로 「국세행정혁신 추진단」을 중심으로 단편적 변화가 아닌 국세행정 전반의 시스템적 혁신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최근 일본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우리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가용한 세정지원을 집중해 나가는 한편,과세 전 단계부터 적법성 검증을 강화하는 등 다각적인 과세품질 혁신 노력을 통해 납세자의 국세행정 신뢰를 제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임 위원의 자리 이동에 따라,원경희 한국세무사회 회장을 새롭게 개혁위원으로 위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