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자동차’얼마나 와 있을까
상태바
‘하늘을 나는 자동차’얼마나 와 있을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9.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 전략산업과 세미나

[창원=글로벌뉴스통신]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경남TP 본부동 대강당에서 신산업 ‘하늘을 나는 자동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전기연구원, 재료연구소, 경남TP가 후원하고, 창원시가 주최했으며, 창원시가 전략산업 3단계 사업으로 기획 중인 플라잉카산업의 국내외 발전동향과 전문가들의 미래산업에 대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자동차·항공·수소관련 부품업체들과 지원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H&P파트너스 한상수 대표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국내외 동향’을, 자동차부품연구원 수소연료전지센터 구영모 센터장은 ‘수소 모빌리티와 항공산업의 육성 방안’을, 한국전기연구원 이기창 박사는 ‘미래교통수단과 항공전기차(Flying Car)기술’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은 “항공전기차는 장 마르크 쿠티의 작품 ‘Aero-cab Station(에어택시 승강장)’에서처럼 하늘을 나는 항공자동차가 100년 전에는 꿈이었지만, 미국에서는 2023년에는 에어택시 상용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을 정도로 지금은 현실이다”며 “KERI는 전기자동차 직축구동기술, 고속전동기기술, 고효율 추진체계기술 등에서 축적된 전기추진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교통수단의 전기화(Full Electrification)를 위한 연구와 특히 항공전기자동차 핵심추진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아직은 수많은 연구·개발이 필요하겠지만, 가까운 미래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약속 장소에 가게 되는 날이 머지않았다”며 “미래의 먹거리 산업인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실현가능성의 발판이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