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
상태바
아세안문화원,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1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게 아세안에 다가가는 아세안 올림픽 개최
(사진제공:아세안문화원) 작년 행사 사진(AKF와 함께하는 퀴즈 온 아세안(Quiz on ASEAN with AKF))

[부산=글로벌뉴스통신]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오는 9월 28일 오후 2시부터 아세안문화원 4층 ACH홀에서 아세안 놀이올림픽인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를 개최한다.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는 아세안 국가의 전통놀이 및 퀴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행사로 총 2부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특히 2부에서 진행되는 ‘퀴즈 온 아세안’은 도서 ‘먼 나라 이웃나라-동남아시아편’의 내용을 기반으로 한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이다. 퀴즈를 맞추면서 참가자들은 브루나이 다루살람부터 베트남까지 아세안 10개국의 문화, 역사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 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및 아세안 출신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세안문화원에서 선발 및 올해 4월부터 활동 중인 AKF(ASEAN-Korea Futurist, 한-아세안 차세대 네트워크) 3기의 세 번째 미션이다. AKF 학생들은 프로그램 기획단계에서부터 홍보, 운영 등 프로그램 전반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아세안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한-아세안 교류 사업에 대한 현장 경험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참가신청은 9월 10일(화)부터 9월 22(일)까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동일 기간 동안 아세안문화원 1층 안내데스크에서 현장접수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