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소통허브, ‘전국청년활동가 네트워킹 한마당’ 개최
상태바
청년소통허브, ‘전국청년활동가 네트워킹 한마당’ 개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9.09.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청년활동가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형성 및 청년정책 방향성 공유

[안양=글로벌뉴스통신] ‘2019 전국청년활동가 네트워킹 한마당’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안양시 이루다 호텔에서 개최된다.

안양청년소통허브는 ‘청년들 간의 허브역할‘로서 지역에 있는 청년들의 재능을 발굴하여 강사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청년이 사회적으로 겪는 불안정한 고용, 취업난, 주거문제 등을 지역의 청년들이 힘을 모아 해결하고자 청년활동가들이 모여 만든 청년단체이다.

‘2019 전국청년활동가 네트워킹 한마당’은 각 지역의 19~39세 청년활동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청년 40명을 대상으로 전국청년활동가 만남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전국단위 청년 네트워킹 및 전국단위 사례발표를 주제로 마련됐다.

1일차 발제 및 아이스브레이킹에는 △김연경.서울청년청장 △신정현 경기도의회 의원 △유광옥 청주시의회 의원의 청년정책에 관한 강의와 2일차에는 안양시 청년공간(동안오피스), 안양예술공원 방문, 지역 별 청년활동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안양청년소통허브 대표는 “경기도 안양에서도 청년정책의 선두권에 위치 한 안양에서 만남의 기회를 주선함으로써 전국청년활동가들의 허브 역할과 각 지역들의 청년정책을 공유하여 전국적으로 네크워킹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