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수련관,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안산시 청소년수련관,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가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되는 가을 강좌는 평소 도전하거나 배우고 싶었던 과목은 물론 자기 계발, 친구·연인·가족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가을학기 프로그램은 상록·단원 청소년수련관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을 돕는 제과제빵, 드럼, 축구, 농구, 사고력보드게임, 외발자전거, 서예 강좌부터 성인들을 위한 웰빙댄스, 요가, 소도구 필라테스 등 다양한 강좌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상록청소년수련관은 안산시스포츠클럽과 함께하는 펜싱수업과 안산시 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역사체험지도사 2급 자격증반이 신설됐으며, 단원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을 콘셉트로 한 3D펜, 드론조종, 코딩 수업이 신설돼 관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 사이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강을 위해서는 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의 신규 회원 및 기존회원 모두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존회원은 가을학기 직전 프로그램인 여름특강 프로그램을 수강한 회원을 뜻한다.

 수강료는 수강하려는 프로그램마다 차이가 있으나, 감면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청소년은 수강료 100%, 성인은 수강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단, 프로그램 모집정원의 10%이내의 인원에 대해 학기별 1과목만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감면대상자는 관내 주소지를 둔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가족,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자녀 등이며, 수강신청 후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청소년수련관으로 방문 또는 팩스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상록청소년수련관(031-412-1781), 단원청소년수련관(031-412-1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