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학생동아리연합회 캠프 막내려
상태바
안양시, 학생동아리연합회 캠프 막내려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 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연합회(CUJU/Can you join us의 약자) 리더십 캠프가 동아리대표 259명이 참여한 가운데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소재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있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 중∼고교생들의 차세대 지도자 육성을 위한 리더십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가운데 두 개 기수로 나뉘어 진행됐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 소재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안양 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 단체사진

 1일 차에는 연극, 포스트 게임, 장기자랑, 라디오 동아리 사연 등이 펼쳐졌다. 또 2일차에서는 인문사회, 자연과학, 문화예술, 미디어, 자원봉사 등 5개 영역 분과활동과 토론 및 발표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 최대호 안양시장이 출연 청소년정책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안양시 학생동아리연합회 캠프에서 청소년정책에 대해 발언하고 있는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를 이끌어 나갈 주역들이 우리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는 내용을 담아 “안양지역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양시의 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사업은 안양지역 초·중·고 동아리 277개 팀을 지원하며, 시의 청소년활동 대표브랜드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