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상태바
충남도,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08.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글로벌뉴스통신] 충남도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해 도내 우수한 공간정보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정보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5개 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로, 23개국 86개 기관과 지리정보시스템(GIS) 업체 등이 참가한다.

도는 엑스포 테마인 ‘공간정보의 연결과 융합, 스마트한 미래를 열다’에 맞춰 충남 홍보관을 마련, 전국 최초 개발·구축한 위치기반 증강현실(AR) 플랫폼과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 등을 알린다.

또한 △공간정보포털 △3차원 공간정보시스템 △시계열 정사영상 관리시스템 △모바일 공간정보포털 등 충청남도 공간정보시스템 서비스도 선보인다.

도는 홍보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도내 공간정보 서비스를 알리는 것은 물론, 도 공간정보포털 체험존을 꾸려 누구나 쉽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밤양갱, 육종마늘 등 지역 특산물과 관광지도, 여행책자 등 충남의 여행정보와 맛과 멋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연진 도 건설교통국장은 “도내 우수한 공간정보 콘텐츠을 소개하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관람객에게 공간정보 행정서비스를 충남이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정보 콘텐츠 개발을 통해 도민에게 고품질의 대민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