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2동, 얼음물 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광명시 하안2동, 얼음물 나눔 행사 실시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준희)는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오은주)와 자율방재단(단장 이규삼)과 함께 오는 8월 16일까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얼음물을 나눠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누리복지협의체 기금에서 얼음물을 지원받아 자율방재단과 누리복지협의체, 동 직원이 5개조를 구성하여 제일 더운 시간대인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과 어린이, 건설현장 야외 근로자들에게 매일 얼음물 100병을 직접 나눠주며 폭염대비 행동요령, 무더위 쉼터 이용방법 등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광명시청)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16일까지 폭염 극복 얼음물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규삼 자율방재단장은 “연이은 폭염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이 얼음물로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폭염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예찰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준희 하안2동장은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 속에서 주민 보호에 앞장서 주시는 자율방재단과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하안2동 주민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폭염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광명시청)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16일까지 폭염 극복 얼음물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풍수해, 폭염 등 여름철 각종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도로변 빗물받이 예찰활동과 정기적인 무더위 쉼터 점검 실시 등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