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대기배출업소 미세먼지 저감 예산 20억원 추가 확보
상태바
파주시, 대기배출업소 미세먼지 저감 예산 20억원 추가 확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08.0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20억 원의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예산을 확보해 미세먼지 저감 및 경영난 등으로 대기방지시설을 설치하기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의 환경개선 사업에 투입한다.

이로써 2019년 기존 3개 업체 지원에서 추가 예산 확보로 약 20개 업체를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하반기 사업의 경우 국회 추경이 통과되면 8월 중 공고 후 대상자를 선정해 12월 말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대기방지시설 설치사업의 추가 확보한 예산은 20억 원으로 지원 규모는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로 자부담은 10%이며 최대 2억7천만 원까지 노후 방지시설 교체 및 신규 설치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대상시설은 오염물질 배출 측정 자료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IoT(사물인터넷) 계측기를 부착해야 하며 확실한 관리를 위해 3년간 관리대상에 들어간다.

허순무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대기방지시설 개선 사업은 기업 부담 완화는 물론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며 예산 부족으로 인해 시설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나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www.gdtp.or.kr), 파주시 환경보전과 환경지도팀(031-940-8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