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로컬잡 센터와 고창농협 일자리창출 협약 체결
상태바
고창군, 로컬잡 센터와 고창농협 일자리창출 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9.08.0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창군청) 로컬잡(JOB)센터와 고창농협 일자리창출 협약 체결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로컬잡(JOB)센터(센터장 김희진)가 고창농협(조합장 유덕근)과 고창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잡센터 김희진 센터장과 고창농협 유덕근 조합장은 지난달 31일 고창농협 회의실에서 ‘고창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향후 구인·구직자 공동 발굴 및 일자리 정보제공, 고창군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공동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고창농협은 군내 본점을 포함해 6개의 지점과 하나로마트 등 4개 사무소가 운영되고, 140여명이 종사 중이다. 고창농협은 군내 농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작목반 운영지원, 생산기술 이전 등 영농 기술교육 지원과 농촌 문화 활동, 농가 일자리 연계 지원 등 다양한 농촌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창농협 유덕근 조합장은 “고창농협은 신용사업을 비롯한 유통, 복분자, 고춧가루 가공 사업을 통해 군민과 조합원들의 신뢰받는 농협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농촌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다각적인 일자리 연계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로컬잡센터와 협력을 통해 군민과 조합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