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2019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7.2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부산시장이라면?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는다!
(사진제공:부산시)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월 24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부산의 시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을 제안하는 등 청소년들의 시정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역할과 책임감을 느끼고, 성숙한 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는 지난 7월 9일까지 접수받은 정책제안서 36건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7건을 선정했으며, 이번 경연대회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7명이 직접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당일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부산광역시장상) 1명 ▲최우수상(부산광역시의회장상) 2명 ▲최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2명 ▲우수상(부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2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심사에는 부산시, 구·군의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운영위원회의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투표 결과를 반영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을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안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주인의식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