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함께하는 웰빙 라이프’ 과천
상태바
‘꽃과 함께하는 웰빙 라이프’ 과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0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꽃 문화 활성화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배 ‘제7회 전국 꽃 장식 경연대회’ 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과천문화원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문화원과 한국사이버원예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공간장식 ‘꽃과 함께 하는 웰빙 Life’라는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배 경연대회 ▲과천시 명품 화훼브렌드 ‘이코체’ 아이디어 신상품 전시회 ▲과천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하는 도시농업 세미나 및 체험수기공모전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경연대회는 내달 15일 오전 8시부터 낮 12시까지 과천문화원 다목적홀 및 3층 기획전시실에서 전국 각 지역의 대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시상식 및 작품관람은 경연 당일 오후 4시 3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작품전시회에는 꽃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 꽃 장식 경연대회 작품 100여점과 과천시 명품 화훼 브랜드 ‘이코체’ 아이디어 신상품 5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이날 오후 1시 과천문화원 관악홀에서 열리는 도시농업 세미나 및 체험수기공모전에서는 ‘도시농업의 매력과 아름다운 상상’이라는 주제로 ‘도시농업 정책방향’과 ‘도시농업과 화훼산업 상생방안’ 등의 강연과 함께 과천지역의 다양한 도시농업체험수기가 발표될 예정이다.

도시농업포럼 손병남 대표는 “이번 대회가 꽃 문화 정착과 꽃 생활화 확대에 많은 영향을 주어 꽃 소비를 촉진시키고 미래의 꽃 소비자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리나라 화훼산업이 현 정부가 지 향하는 창조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과천시청)김지은씨 작품
   
▲ (사진제공:과천시청)오민경씨 작품
한편 지난해 열린 꽃 장식 경연대회에서는 오민경 씨가 학생부 대상을, 김지은 씨가 일반부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