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구, 공약사업 주민소통 추진
상태바
부산 중구, 공약사업 주민소통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7.17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의 약속, 매니페스토 실천
(사진제공:중구) 공약사업 주민소통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중구(구청장 윤종서)는 12일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현을 위해 작년 9월 업무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4개 분야별 세부 공약사업을 확정했으며, 복지구현분야 [노인일자리 기능 강화 등 15개 사업], 지역개발분야 [고지대 아파트 공공임대주택 건립 등 22개 사업], 경제진흥분야 [북항재개발 기존도심 연계발전 유도 등 8개 사업], 문화관광분야 [폐공가 활용 문화예술공간 조성 등 7개 사업] 으로, 4개 분야 52개 사업에 대한 공약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차질 없는 공약 이행을 위해 2019년도 총괄 이행, 개선, 관리계획 등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 2월 공약 추진계획 보고회 및 지난 7월 ‘민선7기 1주년을 돌아보는 공약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함으로써 추진상황 점검과 성과 제고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공약에 대한 주민 접근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시민소통채널 마련과 시행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윤종서 중구청장은 “공약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4월 직원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님 주재로 「공약실천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 7월부터는 주민대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에 대한 권고, 제안, 건의 등을 지원받아 주민과 함께하는 참 공약 실현을 추진해 갈 계획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약사업 내역, 추진계획, 이행실적 등 세부내용은 중구청 홈페이지 열린 구청장실(매니페스토)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