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2019 포청 서당 개최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2019 포청 서당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7.1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소년재단은 오는 8월 5일(월)~7일(수), 8월 7일(수)~9일(금) 총 5일간 2회에 걸쳐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토록 하기 위한 “2019년 포청서당”을 포항시 기북면에 위치한 전통문화체험관에서 개최한다.

포청서당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인성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며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간적인 성품과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포항시청소년재단이 2018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청소년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소년재단 2019 포청 서당 개최(지난해 사진)

올해 2회째를 맞는 포청서당은 1회당 2박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청소년이 배워서 지켜야할 생활규범인 ‘사자소학’, 아홉가지 올바른 생각과 태도에 대해 교육하는 ‘구용구사’, 사람 간에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교육하는 ‘전통예법’, 떡과 두부 만들기를 통한 선조들의 음식문화 이해, 우리가락과 우리 춤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당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포청서당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교 4~5학년생들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7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회차당 정원 30명 완료시 조기 마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나 청소년수련관(240-9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의 박정숙 상임이사는 “청소년이 포청 서당을 통하여 올바른 예절과 마음가짐을 배우고 바른 생각과 태도를 길러 우리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