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함께하는 여행 속으로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함께하는 여행 속으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7.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림코앙상블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울진=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일)은 지난 12일(금) 울진 연호문화센터(울진읍 소재)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원 등 7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울진교육지원청 주관 “림코앙상블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공연을 개최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음악공부를 하던 유학생들이 중심이 된 림코앙상블연주단이 울진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음악을 통해 가슴 깊은 감동을 전해주기 위해서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울진교육지원청과 함께 준비하였다.

(사진제공:울진교육청)림코앙상블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여행

학생들은 학기말 시험을 마치고 클래식 음악을 통해 품격 있는 예술적 감동을 느낀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특히, 학생들의 눈높이 맞추어 쉽게 해설도 해 주고, 세계적인 명곡 위주의 정통 클래식곡과 유명한 영화 OST 곡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연주를 듣고 있으면 클래식 음악 속으로 빠져들어 음악여행하면서 여러 편의 영화를 본 듯한 감동을 느꼈다고 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을 많이 관람하고 싶다는 바람도 말했다.

김경일 교육장은 “창의·인성이라는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문화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예술을 향유할 줄 아는 심미적 감성역량을 키워야 하므로, 대도시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울진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예술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하며 예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