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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문화관광공사, 필리핀관광객 대상 경북 가을관광지 홍보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SMX 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19 필리핀 여행박람회(Travel Madness Expo 2019)’에 참가해 필리핀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필리핀 여행박람회는 160개 기관 및 업체, 내방객 약 3만명 규모의 하반기 필리핀 대표 국제 여행박람회로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계절관광”을 주제로 경북의 계절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하였다.

특히 공사는 금번 필리핀 여행박람회에서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협업해 락소 (Rakso)여행사 등 현지 여행사 16개사와 필리핀 경북 가을 관광상품을(Oh!-some Oh!-Tumn KOREA)출시하여 홍보 판촉 활동을 전개 하였다.

이 상품은 필리핀관광객을 위한 가을시즌 대표상품으로, 서울·부산과 연계하여 오미자와인만들기, 한복체험, 경주월드 어트랙션 즐기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경상북도 문경과 경주의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경북문광공사)경북의 우수한 가을단풍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경북 가을관광 상품 출시와 함께 박람회장 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경북관광 프레젠테이션(Let’s go Gyeongbuk!)’발표를 통해 경북의 체험 관광자원, 음식과 축제, 핫플레이스 등 한국의 새로운 관광목적지로서 경북을 소개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관광홍보부스에서는 현지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관광 상품화 및 판촉강화를 위한 심층적인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북 여행방법을 소개하는 등 부스 방문객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이 펼쳐졌다. 뿐만아니라 페이스북, 경북 관광 퀴즈,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필리핀은 올해 한국과 수교 70주년을 맞이할 정도로 양국가간의 상호 교류 역사가 오래 된 곳이며, 방한 관광시장에서도 6,7위를 차지할 만큼 동남아에서 중요한 시장이다”며

“필리핀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새로운 관광목적지로서 경북관광의 인지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지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섭 기자  sup4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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