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의견수렴
상태바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의견수렴
  • 유제 기자
  • 승인 2019.07.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회와 마을회 역할 논의 본격 시작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위한 각계각층 의견수렴

(사진 제공 : 부천시) 주민자치회 민관협의회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는 지난 11일(목) 제2회 부천시 주민자치회 전환 민·관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와 마을회 역할 및 구성에 대한 1차 논의를 마쳤다.

주민자치회 숙의기구인 민·관협의회는 1차 논의된 사항을 법적·행정적으로 검토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 의견수렴을 거쳐 2차 논의를 마친 후 그 결과를 주민자치회 조례 제정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부천시 주민자치회와 마을회의 역할과 기능, 구성 방안을 주요 안건으로 90여 분의 회의 끝에 주민자치회와 마을회의 체계적인 역할 분담과 구성모형에 대한 1차 논의안을 도출했다.

1차 논의안에는 주민자치회는 동 단위 주민 기구로 협의, 위탁, 주민자치 기능을 수행하고, 마을회는‘마을자치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마을 단위 계획 수립과 사업을 시행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을 구성할 때 마을자치회와의 유기적 연계를 위해 일부 위원이 중복되는 중첩형 모형을 제안했다.

 

자세한 내용은 7월 15일부터 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9일까지 부천시민 누구나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32-625-2351, khj9p@korea.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 부천시가 지난 11일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