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사회보장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사회보장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7.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지난 11일(목) 강원도 원주 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과 복지·의료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의료복지서비스 통합 제공을 위한 수급권자 발굴·의뢰체계 구축, 의료보안정보 공유,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이다.

(사진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사회보장정보원, 복지‧의료업무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공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유공자 맞춤형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서비스의뢰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보훈병원에서 진료 받은 국가유공자에게 지자체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원스톱으로 연계하여 생활안정 및 자립지원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지방자체단체는 의료·재가서비스가 필요한 국가유공자를 보훈병원으로 신속히 연계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할 계획이다.

양봉민 이사장은 “사회보장정보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지자체 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커뮤니티 케어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보훈가족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보훈공단의 복지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