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타일러’ 오픈특강, '2019 에듀테크콘' 공모
상태바
방송인 ‘타일러’ 오픈특강, '2019 에듀테크콘' 공모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7.1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타일러 라쉬 초청 특강 성료
(사진제공:청주시) 방송인 타일러 오픈특강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10일(수) 오후 4시에 진행한 인기 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 <2019 에듀테크콘 오픈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오픈특강은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 제작 지원 사업인 ‘2019 에듀테크콘 공모’의 일환으로, 사업설명회와 더불어 교육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콘텐츠 분야 종사자 및 일반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방송인이자 인기 강사인 타일러 라쉬는 ‘교육콘텐츠 개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어떤 것’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교육콘텐츠 개발 시 대다수 개발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학습자의 니즈(Needs)’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자신만의 해법을 제시해 에듀테인먼트 창작자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오픈특강 및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19 에듀테크콘 공모’도 본격화 됐다. 

‘2019 에듀테크콘’은 사업화 가능한 프로토 타입 개발을 목표로 하는 공모사업으로, 충청북도 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창업 7년 이내 교육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 하다. 

선발된 프로젝트에는 최대 2,0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마케팅, 유통, BM개발 등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에 적용 가능한 IOS 프로그래밍, UX 디자인 등 기술(Tech) 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오는 19일(금)까지 접수가 진행되는 ‘2019 에듀테크콘’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