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자원봉사 ‘ECO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자원봉사 ‘ECO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7.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만안청소년수련관은 7월 3일(수)부터 17일(수)까지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자원봉사‘ECO프로젝트’의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만안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자원봉사 ‘ECO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번 ECO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도록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자원봉사 소양교육, 환경 오염 실태 조사 및 캠페인 진행, 교육재능기부 교안 작성 및 교구 제작, 교육재능기부활동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2018년도 'ECO프로젝트’ 모습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14세~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홈페이지(www.youth.go.kr)에서 ‘ECO프로젝트’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의 정의에 대해 알고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라며 “더불어 심각해진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생활 속 환경보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오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2018년도 'ECO프로젝트’ 모습

 한편 ECO프로젝트는 7월 22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진행하는 1기,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진행하는 2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기수별 참가자 25명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