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상태바
포항시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6.2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법률문제 포항시 무료법률상담에서 해결하세요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5일(화) 시청 예산법무과 내 무료법률상담실에서 ‘2019년 6월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은 시 법률고문인 이정환 변호사가 1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일상에서 주로 발생하는 생활법률 문제로,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채권채무 등 민사문제와 가족관계, 상속, 이혼 등 가사문제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포항시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민사, 형사, 산재, 가사 등, 법률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매년 약 200여 명의 시민이 시의 법률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생활 속 법률문제, ‘포항시 무료법률상담’에서 해결하세요

상담신청은 포항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270-2041~4)로 예약을 하면 추후 지정되는 시간에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하여 시에서 위촉한 법률고문 변호사와 대면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사이버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홈페이지 - 함께하는 포항 – 법률상담 - 사이버상담)에 상담글을 작성하면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항시 라정기 예산법무과장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문제 등으로 법적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무료법률상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