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희귀난치질환 아동 치료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상태바
KRX, "희귀난치질환 아동 치료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6.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6월24일(월) "저소득층 희귀난치질환 아동 치료지원사업 후원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KRX)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이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 원장(가운데)에게 저소득층 희귀난치질환 아동 치료지원사업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하고있다. (오른쪽) 김석화 서울대학교병원 함춘후원회 회장

동 기부금은 장기간의 투병생활로 인해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희귀난치질환 아동들의 수술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 서울대병원 김연수 병원장과 서울대병원 김석화 후원회장, 희귀난치질환 담당 전문의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KRX희귀난치질환 아동치료지원사업은 고액의 치료비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희귀난치질환 아동들을 대상으로 1명당 최대1천만원까지 수술치료비를 지원하는 저소득층 치료지원사업이며, 정부에서 지정한 희귀난치질환 중앙거점병원인 서울대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이 시급한 아동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2019년 7월부터 1년동안 아동 질환의 특성에 맞추어 치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진제공: KRX) (왼쪽 세번째부터)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정승용 서울대학교병원 진료부원장, 김석화 서울대학교병원 함춘후원회 회장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은 전달식에서 “희귀난치질환은 다른 병에 비해 치료기간도 길고 치료비도 고액이라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아동들이 많다고 들었다.“라며 “한국거래소는 이번 치료비 후원으로 희귀난치질환 아동들이 하루속히 쾌유되어, 건강하게 저마다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