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경제 활력 살려야...추경 처리" 촉구
상태바
이낙연 국무총리, "경제 활력 살려야...추경 처리" 촉구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9.06.2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이낙연 국무총리가 6월24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9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하여 추경안이 국회에 제출된 지 61일 만에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에서 경제활력을 위한 정부 추경안이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 하고있다.

이 총리는 "추경안 심의와 처리가 더는 지연되지 말아야 한다"며 "늦어도 7월부터는 추경을 집행할 수 있도록 국회가 신속히 심의하고 처리해 달라"고 호소했다. "만약 추경이 더 늦어지거나 무산된다면 경제가 더 나빠지고 국민의 고통이 더 커지며 복지 수요가 더 늘어날 우려가 있다"고 지적하고, "국제통화기금(IMF) 같은 국제기구는 한국이 경제회생의 의지를 갖지 않은 것으로 판단할 수도 있고, 그것은 한국경제의 대외신인도를 나쁘게 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한, "경기대응과 민생경제 지원에 4조5000억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밝히며, "미세먼지 저감과 산불예방 등 국민안전에 2조2000억원을 투자"와 "지역일자리 지원과 예방·진화인력 확충, 장비 보강을 위해 940억원을 반영하고 희망근로 일자리 2000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이도연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제369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정부의 시정연설 하고있다.

이 총리는 "정부가 4월초 지방교부세와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정산분 10조 5000억원을 지방에 배부한 데다, 이번 추경이 더해지면 경제여건 개선에 힘을 보탤 것이다"며 "국회가 추경안을 의결하는 대로 사업이 집행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정부도 미리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