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9 마을리더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부천시 ‘2019 마을리더 양성교육’ 실시
  • 유제 기자
  • 승인 2019.06.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부천시)부천시 마을리더 양성교육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는 지난 6월 19일(수) 도당어울마당에서 ‘2019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발굴하고 주도해나갈 리더와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마을공동체 선정자 및 각 동 주민자치위원, 평생교육 동아리 대표 등을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6월 19일까지 7회에 걸쳐 20시간 동안 진행했으며, 총 50명이 신청해 33명이 수료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및 종합워크숍 단계로 나누어 마을공동체 활동의 이해, 주민자치활동의 이해, 마을자원조사, 마을계획, 민주적 공공성, 지역사회 매니징, 종합워크숍을 진행했으며, 마을공동체연구협동조합(이사장 이창환) 위탁교육으로 이뤄졌다.

수료생들은 “부천 각 지역의 활동가들을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되어 유익했고, 마을공동체 사업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부천시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상휘 도시재생과장은 “앞으로 부천시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주길 부탁드리고,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http://bcmaeul.bucheon.go.kr)는 상반기 집합교육에 이어 하반기에는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체 맞춤형 교육 ‘찾아가는 마을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