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청년희망축제 기획단 위촉
상태바
안양청년희망축제 기획단 위촉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6.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제1회 안양청년희망축제 기획단(이하 청년축제기획단) 16명이 18일(화)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지난 18일 제1회 안양청년희망축제 기획단과 최대호 안양시장의 기념촬영 모습

 오는 10월로 예정된 안양청년희망축제는 취업난 등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 사기진작을 위한 문화한마당이다.

 안양시는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인 만큼, 청년층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지난달 공모를 통해 청년축제기획단을 구성, 이날 발대식을 갖게 됐다.

 이날 출범한 청년축제기획단은 해당분야에 남다른 열정을 보유한 이들로 시의 청년관련 단체에 소속돼 있거나 지역 소재 대학 재직 또는 직장을 다니는 청년들이다.

 이날 출범을 시작으로 10월 축제가 열리기까지 제1회 안양청년희망축제의 기본운영방향과 슬로건을 정하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는 물론, 공연팀 섭외, SNS를 활용한 홍보방안 논의 등을 진행해 나가게 된다.

 안양시 역시 이들이 불편 없이 축제를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희망축제는 청년이 주인공이라며,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기획단의 무한한 잠재력과 역량을 다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